A. 최근 문자메세지를 전송하고 결과가 '전송성공'으로 나오는데,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 고객님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수/발신(회신)자 번호를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이 유행함으로써 통신사에서 문자피싱에 악용될 수 있는 수/발신(회신)자 번호 동일 전송문자에 대해 발송제한 기능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동일한 수/발신(회신)자 번호로 문자발송을 할 시 스팸으로 차단될 수 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통신사에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일부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발송 성공으로 분류되며,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팸 차단 서비스는 연령제한 없이 기본적으로 자동가입됩니다. 발송 후 메세지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고객의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 가입여부를 확인바랍니다.
(문자 확인과 같은 개인정보 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