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최근 문자메세지를 전송하고 결과가 '전송성공'으로 나오는데, 문자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 고객님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동일한 수/발신(회신)자 번호를 이용한 신종 사기수법이 유행함으로써 통신사에서 문자피싱에 악용될 수 있는 수/발신(회신)자 번호 동일 전송문자에 대해 발송제한 기능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동일한 수/발신(회신)자 번호로 문자발송을 할 시 스팸으로 차단될 수 있음을 안내해드립니다.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각 통신사에서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를 강화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일부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발송 성공으로 분류되며,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팸 차단 서비스는 연령제한 없이 기본적으로 자동가입됩니다. 발송 후 메세지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고객의 스팸메세지 차단 서비스 가입여부를 확인바랍니다.
(문자 확인과 같은 개인정보 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하셔야 합니다.)

※ 이동통신사 스팸 필터링 확인

각 이동통신 3사에서는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 보낸 문자가 스팸으로 처리되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전송성공으로 업체에 통보되어 정상 과금처리 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수신자 본인이 통신사에 로그인 하셔서 스팸문자보관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스팸문자 확인 방법

◎ SKT

Tword홈페이지 로그인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 스팸필터링 -> 스팸내역 조회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2121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고객은 해지 가능합니다.(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 KT

olleh홈페이지 로그인 -> 폰서비스 -> 통화 -> 스팸차단 서비스

http://spamfilter.mobile.olleh.com
[Bad Request가 뜨는 경우 주소 입력 가장 앞에 'https://'를 추가작성]
고객님의 핸드폰으로 오는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 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스마트 스팸차단은 고객님의 스팸 차단 감소를 위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10.12.17일 이후 차단서비스 신규가입자) 정상 문자가 오차단 되신다면 스마트 차단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특히, KT쪽 스팸 규제가 엄격하여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가서비스 가입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LG U+

LG U+ 홈페이지 로그인 -> 개인 -> 모바일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조회

http://www.uplus.co.kr/css/pord/cosv/cosv/RetrievePsMbSDmsgInfo.hpi?catgCd=50401&prodCdKey=LRZ0000277

스팸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이 직접 등록한 차단번호 또는 문가와 U+ 모바일이 규정한 스팸차단 조건에 따라 수신되는 모든 문자에 대해 스팸여부를 확인하여 최대한 차단시켜 주는 서비스입니다.
* 스팸문자로 필터링 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문자를 받으시는 분이 스팸필터링 서비스의 사용 설정을 조절, 또는 해지하여 주시거나, 문자를 보내실 때 스팸필터링이 되지 않도록 재작성하여 보내주셔야 합니다.

** 통신사 문의 **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